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오션스 트웰브'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2. 1. 6.
반응형
SMALL

 

개요

범죄, 코미디, 스릴러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125분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조지 클루니 - 대니 오션 역

브래드 피트 - 러스티 라이언 역

맷 데이먼 - 라이너스 캘드웰 역

캐서린 제타 존스 - 이사벨 라히리 역

앤디 가르시아 - 테리 베네딕트 역

돈 치들 - 배셔 타르 역

베니 맥 - 프랭크 캐튼 역

줄리아 로버츠 - 테스 오션 역

케이시 애플렉 - 버질 맬로이 역

스콧 칸 - 터크 맬로이 역

뱅상 카셀 - 프랑수아 툴루어 역 | 알버트 피니 - 라마크 역

 
 
 

영화 오션스 트웰브 결말

암스테르담의 사건과 툴루어 자택 도난 사건을 담당한 이사벨은 수사 협조에 거부한 로마 경찰 지휘관의 서명을 위조한 후 지역 경찰의 협조를 얻어 오션스 일당을 추적한다. 계획하던 중 이사벨은 라이언에게서 훔친 핸드폰을 이용 외주 엔지니어를 속여 로마 박물관을 털 계획을 입수한다. 작업 착수 당일 배셔, 버질 맬로이, 라이너스 캘드웰을 제외한 모든 일당이 체포되 결국 미국에 있는 오션의 아내까지 동원하여 2차 작업을 시도하지만 결국 모두가 체포된다.

모두 체포되어 끝난 것으로 보였지만 라이너스의 어머니의 힘으로 모두가 석방되고 오히려 이사벨이 서명 위조한 정황이 유로폴에 포착돼 이사벨도 오션스 일당과 함께 떠나게 된다. 14일이 되기 전 마지막 날 툴루어를 방문한 오션은 툴루어가 박물관이 닫은 주말에 각종 경비장치를 뚫고 이미 달걀을 훔쳤다며 죽기 전 마지막 유언을 남기러 왔냐는 툴루어의 조롱을 듣는다. 오션이 툴루어를 최고라고 인정한 뒤 갑자기 약속한 베네딕트의 빚을 대신 갚으라는 말을 한다.

 

사실 오션스 일당은 툴루어를 만나기 전 이미 그 달걀을 훔쳐서 갖고 있는 상태였다. 툴루어를 만나기 전 다들 죽었다고 알고 있던 르마크를 만나 오션스 일당이 자신 때문에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해 보상하고 싶다며 툴루어의 제안을 미리 말해주고 위장 달걀 중 실제 달걀의 운송경로를 알려준 것이다. 이렇게 해서 툴루어는 베네딕트에게 수표를 발행해 주었다. 유로폴에서 도망친 이사벨은 몇 년 동안 뒤를 쫓아온 남자인 르마크로 밝혀진 아버지와 재회하고 모두 모여 카지노 VIP 방에서 놀면서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