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반교: 디텐션 '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8. 21.
반응형
SMALL

개요

공포

대만

103분

 

감독

존 쉬

 

출연

왕정 - 팡 역

증경화 - 웨이 역

부맹백

세실리아 최

장본유

하정정

운중악

 

영화 반교: 디텐션 줄거리

영화 반교: 디텐션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618659627

 

영화 반교: 디텐션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返校, Detention 개요 공포 | 대만 | 103분 감독 존 쉬 출연 왕정 - 팡 역 증경화 - 웨이 역 부맹백 세실...

blog.naver.com

 

 

 

 

영화 반교: 디텐션 결말

팡은 장선생님을 좋아하지만 인선생님이 방해한다 생각해 웨이에게 담임이 인선생님이라 된 금지 서적이 있는 걸 알고 책을 빌려달라고 한다. 웨이는 거절하려다가 팡을 좋아해서 부탁을 들어준다. 웨이는 아성에게 자기가 대신 책을 옮기겠다 부탁하고 순번 바꾼 건 비밀로 해달라고 한다. 웨이는 팡에게 책을 주고 팡은 바이 교관에게 책을 줘 인선생님을 파면시킨다. 그리고 자신은 장선생님과 같이하게 될 거라 생각하지만 인선생님, 장선생님 그리고 독서회 학생들까지 죽는다. 팡은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자살한다.

 

지금까지 팡은 학교를 돌아다니는 망자였지만 자신의 죄가 두려워 기억하지 않고 있었던 것이다. 그간의 일을 기억해 낸 팡은 다시는 잊지 않을 거라며 웨이를 학교 밖으로 내보낸다. 웨이 말고 독서회 모두 죽었고 웨이는 고문을 받다가 정신을 잃었는데 그래서 망자만 존재할 수 있는 세계에서 팡을 만날 수 있었다. 팡이 웨이를 그 세계에서 내보내 정신을 차렸다.

 

그 후, 중년의 웨이는 철거 예정인 학교로 가서 체포당할 때 장선생님이 자기 대신 전해주라던 편지를 찾는다. 편지를 들고 교실에 들어가 책상에 놓으니 팡이 보인다. 편지는 장선생님이 팡에게 남긴 것이었고 이번 생은 연이 아니니 다음 생에 다시 만나자는 내용의 편지였고 팡은 장선생님에게 받았던 목걸이를 걸며 눈물 흘린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