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줄거리 / 결말 (스포 O) 메이즈 러너2

by 다락실 2020. 4. 6.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SF, 스릴러 

미국

132분

 

감독

웨스 볼

 

출연

딜런 오브라이언 - 토마스 역

토마스 생스터 - 뉴트 역

카야 스코델라리오 - 트리사 역

이기홍 - 민호 역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 호르헤 역

나탈리 엠마뉴엘 - 해리엇 역

캐서린 맥나마라 - 소냐 역

에이단 길랜 - 잰슨 역

릴리 테일러 - 메리 쿠퍼 역

패트리시아 클락슨 - 아바 페이지 역

배리 페퍼 - 빈스 역

제이콥 로플랜드- 아리스 존스 역

로사 살라자르 - 브렌다 역

영화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 줄거리

영화 메이즈 러너 2 줄거리

토마스가 어릴 적 위키드 군인이 토마스를 데려가면서 어머니와 헤어지고 첫 기억의 시작인 글레이드로 향하는 엘리베이터에서의 꿈을 꾸다 민호가 토마스를 깨운다. 글레이더들이 탄 헬기는 어느 시설에 도착해 잰슨이라는 사람이 글레이더들을 안내하고 숙식을 제공받는다. 이후 잰슨은 글레이더 한 명 한 명을 따로 취조한다. A 사이트 외에 다른 미로에서 온 글레이더들도 여럿 있었지만 트리사만 따로 테스트가 있다면서 만나지 못한다. 미로를 탈출한 몇 명이 잰슨에게 호명받는다. 잰슨은 안전한 곳으로 보내지는 거라고 나머지는 숙소로 돌려보낸다. 토마스는 위키드로부터 탈출했어도 미심쩍어 심란해한다. 그곳에 있던 글레이더 중 온 지 일주일 가량이라 오래되었어도 호명받지 않았다던 아리스가 침대 밑 환풍구로 몰래 들어와 토마스 불러 몰래 호명된 글레이더들을 어떻게 하는지 보여준다. 따로 연행해가는 트리사를 만나려고 하는 토마스를 보고 다른 애들이 토마스라면 믿어줄 것 같아서 보여줬다 한다.

토마스는 자기가 본 것을 말해주지만 다들 아리스를 신뢰하지 않고 뉴트는 아직 확실한 게 아니니 억측과 튀는 행동하지 말라 한다. 어제같이 글레이더들이 호명이 되어 불려 가는데 토마스는 트리사를 만나게 해 달라 따라가려다 보안 경비원들에게 저지당한다. 토마스를 말리려 나온 친구들과 같이 숙소로 퇴거되는데 아리스가 기다렸다는 듯 맞이한다. 토마스가 무모한 도전을 한 것은 보안 경비원들의 출입 키 카드를 훔치기 위함이었다. 친구들에게 누가 찾아오거든 잘 둘러대 달라 하고 토마스는 아리스와 어제 간 곳으로 간다.

연구원들이 시체 수납관에 호명된 글레이더들을 끌고 들어갔을 때 그동안 호명된 글레이더들이 인위적 혼수상태로 많은 튜브에 매달려 실험에 쓰이고 있었다. 잰슨이 들어와 토마스와 아이리스는 자살한 줄 알았던 위키드 에바 페이지 총장과 화상 통화하는 잰슨을 엿본다. 그녀는 실험체 부족으로 늦어지는 연구 개발 속도, 오른팔 조직에게 두 차례나 습격당했다며 그들의 위치를 알아냈냐 질책한다. 잰슨은 제일 최근에 들어온 애들을 써보겠다고 하며 나간다. 패닉 상태로 숙소로 달아난 토마스는 이곳도 위키드의 또 다른 연구시설이고 탈출한 게 아니라 설명하고 환풍구를 통해  친구들 데리고 숙소를 빠져나간다. 의무실에 누워있던 트리사도 찾아내 합류하지만 탈출 거의 진적 잰슨이 무장 대원들을 끌고 나타나 스코치에서는 하루도 못 버틸 거라 항복을 종용하는데 아리스의 도움으로 시설을 탈출해 잰슨을 따돌린다.

위키드의 시설을 나가자 넓은 사막이 펼쳐진다. 일행은 위키드의 추적을 피해 폐허가 된 쇼핑몰로 들어간다. 토마스는 산에 오른팔 조직이 있는 것 같다며 위키드에 저항하는 세력이라면 우리를 도와줄 거라 한다. 일행은 필요한 물건을 챙기고 생존자 수색을 위해 흩어진다. 그러다 민호가 발전기를 작동시키자 플레어 바이러스에 감염된 크랭크들이 생명체를 감지해 쫓아온다. 다시 달리기를 시작하고 도중 트리사와 뉴트, 골고루 잡힐 위기를 겪으면서 비상구까지 간다. 잠긴 문을 부수는 동안 윈스턴이 시간을 벌기 위해 총으로 사격하는데 마지막 문을 통과할 때 잡혀 부상을 입는다.

다음날 글레이더들은 산을 향해 사막을 걸어가는 여정을 시작하는데 크랭크에게 감염당한 윈스턴이 쓰러지고 들것으로 윈스턴을 옮기며 계속 거든다. 트리사는 토마스에게 위키드가 자신의 기억을 복원시켰다고 말한다. 슬그머니 이렇게 달아나서는 안되고 다시 위키드에게 돌아가야 한다 말한다. 토마스와 트리사의 말다툼이 시작되던 찰나 권총을 달라는 윈스턴과 일행 간 충돌이 벌어져서 중단된다. 윈스턴은 바이러스가 몸속에서 진행되고 있다며 썩어가는 상처를 보여준다. 자신이 괴물들처럼 되게 놔두지 말아 달라는 말에 뉴트는 총을 윈스턴에게 준다. 다른 아이들도 돌아서서 떠나고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 토마스에게 괜찮다고 친구들을 부탁한다 말하는 윈스턴. 사막을 걸어가던 중 한방의 총소리를 듣는다.

밤이 돼 일행은 폐허가 된 난파선 파편에 자리 잡는다. 낮의 사건으로 프라이팬이 글레이드 시절이 그리워진다고 말한다.

다음날 새벽 문득 깬 토마스는 건물의 불빛을 보고 모두를 깨운다. 번개를 피해 가며 마침내 사람이 사는 것 같은 건물에 도착한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이 해놓은 크랭크의 생명체를 감지하는 경보, 보안 시스템뿐이었다. 브렌다라는 소녀를 따라 그 집단의 우두머리 호르헤를 만나게 된다. 뭐 때문에 찾아왔냐는 말에 오른팔을 찾고 있다 말하자 유령 조직을 찾는다고 말한다. 어디서 왔냐는 질문에 민호가 알 필요 없다고 하지만 알고 보니 글레이더들 모두에게 인식 칩이 심겨 있었다. 브렌다가 토마스의 뒷목을 신원확인용 도구로 스캔하자 위키드 A 사이트 실험체라고 뜬다. 호르헤는 현상금을 위해 위키드에게 넘길 거라는 인상을 준다. 글레이더들을 거꾸로 매달아 포박하는데 그건 동료들에게 보이기 위한 연기였고 호르헤는 간간이 ㅈ바히는 무전 신호를 통해 오른팔이 실재하는 조직일 거라 확신하고 있었다. 글레이드덜과 함께 가면 환영받을 거란 계산을 하고 브렌다를 데리고 뜰 준비를 하는데 조직의 일원 바클리가 위키드에 무전을 띄워 잰슨을 비롯한 위키드 군인들이 도착해 건물을 포위한다. 브렌다는 글레이더들을 데리고 탈출로가 있는 곳까지 간다. 두고 온 게 있다며 나중에 간다는 브렌다에 토마스가 따라가기로 하는데 사실 시한폭탄 타이머 같은 역할을 하던 노래가 끝나자 폭탄이 터져 건물이 무너진다. 토마스와 브렌다는 지하를 통해 빠져나간다. 오른팔 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던 마커스를 안다며 호르헤와 토마스의 친구들이 무사히 빠져나갔다면 그리로 갔을 거라 말한다. 또다시 크랭크가 출연하고 빌딩 잔해 같은 폐허까지 기어 올라가 간신히 크랭크 하나를 추락시키고 따돌리는 데 성공하지만 브렌다는 상처를 입어 감염된다.

토마스와 브렌다는 A 구역이라 불리는 사람들의 거주지에 도착한다. 파티장에서 처음 만난 남자에게 마커스의 행적을 물어보는데 B 구역에 있다는 답이 돌아온다. 토마스 일행에 대해서는 파티장에 있을 수도 있다며 어물쩍 넘기며 돌아가서 찾아보려면 마셔야 한다며 음료를 준다. 토마스와 브렌다는 주는 데로 마시고 파티장으로 가는데 환각제 효과로 둘 다 정신을 잃는다. 토마스는 크랭크가 된 윈스턴과 뉴트를 보고 브렌다와 키스를 하는데 트리사 얼굴이 보인다. 현실인지 환각인지 구분 안되는 트리사의 얼굴을 보고 정신을 잃는다.

정신을 잃은 와중 토마스는 과거 환각을 본다. 자신이 글레이드로 보내지기 직전 상황이다. 트리사에게 자신은 그렇게 해야만 했다고 말하고 잰슨에게 끌려가는 장면이다. 깨어나니 헤어진 친구들이 모두 와있고 호르헤는 토마스와 브렌다에게 술을 먹인 남자를 묶여 협박하고 있다. 그 남자는 마커스였다. 마커스는 오른팔 조직과 연락을 끊은지 오래됐다며 말하려 하지 않고 호르헤가 총을 들이대자 산에 있는 기지를 안다고 말한다. 멀어 만날 수 없을 거라고 하지만 호르헤는 걸어서 안 간다며 마커스의 애마인 버사를 빼앗아 친구들을 태우고 산으로 간다. 그러다 산에서 길이 막혀 도보로 가야만 하는데 어디선가 총격이 가해진다. 호르헤는 폭탄을 던지려 하는데 얼굴을 가린 두 소녀가 나타나 총을 겨눠 소용이 없어진다. 두 소녀가 아리스를 알아보고 반갑게 이름을 부르면서 얼굴을 드러내는데 아리스와 같은 B 사이트 글레이더인 해리엇, 소냐였다. 오른팔 조직에 의해 구출된 뒤 조직의 일원이 되었다고 한다. 해리엇, 소냐의 안내로 오른팔 조직의 기지로 간다.

마침내 오른팔 조직 우두머리 빈스를 만난 일행, 그런데 감염된 상처를 견디지 못한 브렌다가 쓰러지고 빈스는 브렌다를 사살하려 한다. 위키드의 연구원이었던 오른팔 일원인 메리가 토마스를 알아본다. 토마스가 위키드 연구원이었던 과거 글레이더들이 죽어가는 걸 지켜볼 수 없다며 오른팔 조직에게 위키드 연구소 위치를 알려주었다고 한다. 덕분에 위키드 습격이 성공할 수 있었고 일로 위키드에서 토마스를 최후 실험 대상 겸 보복 차원으로 글레이드로 보낸 것 같다 한다. 그리고 메리는 토마스의 피를 뽑아 바이러스 진행을 늦추는 약물을 만들어 브렌다에게 주사한다. 상태가 좋지 않은 브렌다와 얘기하던 중 토마스는 브렌다가 소중히 가지고 있던 상자 속 사진을 보는데 브렌다는 남동생 조지라고 말한다. 면역자였던 조지가 작별 인사할 틈도 없이 위키드에게 연행되어가고 소식을 모른다. 토마스도 척의 조각품을 보여주며 자기를 구하려다 죽은 이야기를 해준다.

보렌다가 호르헤와 얘기하도록 자리를 비켜준 토마스는 친구들에게 간다. 미로와 스코치에서 잃은 친구들도 여기 왔으면 좋겠다 말하는데 산등성이에 트리사가 있는 걸 보고 트리사에게 가는 토마스. 트리사는 이제 모든 기억이 돌아왔다며 토마스에게 어린 시절을 말한다. 어릴 때 어머니가 플레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데 어떻게 할지 몰라 방에 가뒀다고 한다. 매일 밤 어머니가 울부짖는 소리가 들렸고 소리가 사라지고 방 문을 여니 자기 눈을 뽑은 어머니가 있었다. 더 이상 허상이 보이지 않는다며 좋아했다고 한다. 이게 최선이라며 이해해달라고 했다고 한다. 토마스는 무슨 말인지 몰랐지만 위키드의 헬기가 모습을 멀리서 드러내기 시작하자 사태를 깨닫는다.

 

 

 

 

 

영화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 결말

영화 메이즈 러너 2 결말

위키드가 오른팔 조직에게 포격을 퍼붓고 기습이고 무력도 딸리는 오른팔 조직은 초토화된다. 떨어진 곳에 있어 군인들을 피한 토마스는 위키드에게 잡히고만 친구들을 보며 망설이는데 눈치 빠르게 퇴로를 확보한 호르헤는 끼어들어봐 자 잡히는 것밖에 없다며 같이 갈 것을 권하지만 토마스는 친구들을 버릴 수 없다 대답하고 호르헤와 브렌다를 먼저 보낸다. 위키드 군인들이 한창 칩을 이용해 글레이더 신원을 확인하던 중 토마스는 스스로 모습을 보인다. 왜 도망치지 않았냐는 민호의 말에 토마스는 도망치는 건 신물 난다며 이대로 끝내지 않는다는 속내도 보인다. 에바 페이지가 도착하고 그녀와 잰슨이 트리사를 맞으며 이 참사가 트리사의 밀고로 벌어진 거라는 걸 공개한다. 전 동료였던 메리를 알아보는 에바. 잰슨이 메리에게 총을 쏴 죽이고 글레이더들이 끌려가려는 순간 토마스는 호르헤의 폭탄을 들고 와 다시 돌아갈 바에 자폭하겠다 선언한다. 다른 글레이더들도 동참하고 에바와 잰슨은 당황한다. 토마스가 스위치를 누르려는 순간 트럭을 타고 온 호르헤와 브렌다는 기습으로 전세가 역전한다. 위키드 군인들은 열세에 처하나 빠르게 후퇴한다. 에바 페이지와 잰슨은 전투 중 잡힌 민호, 아리스, 소냐, 트리사를 데리고 비행기에 탑승하고 사라진다

위키드와 전투 후 날이 밝는다. 빈스는 기지를 정리하고 머리떠 새로 일궈야겠다 하지만 토마스는 민화와 약속한 것이 있어 민호를 구하러 위키드 본부로 가서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에바 페이지를 죽여버리겠다 말한다. 뉴트는 가망 없는 이이라 하지만 기억나는 만큼 민호를 알고 지낸 우정에 토마스의 뜻에 동참하고 해리엇도 동의한다. 빈스는 앞으로 계획이 뭐냐 물으며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