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3. 26.
반응형
SMALL

개요

멜로 / 로맨스, 코미디, 가족

미국

103분

 

감독

존 터틀다웁

 

출연

산드라 블록 - 루시 역

빌 풀만 - 잭 역

피터 갤러거 - 피터 역

피터 보일 - 옥스 역

클리니스 존스 - 엘시 역

미콜 메르쿠리오 - 미지 역

잭 워든 - 사울 역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루시의 삶엔 소중한 뭔가가 없다. 초라한 아파트와 고양이 한마리, 시카고 철도국의 토큰 판매 부스에서 일하는 동료가 있지만 정작 부모, 가족은 없다. 루시는 한번도 만난적도 얘기를 나눠본적도 없는 잘생긴 남자를 짝사랑하게된다짝사랑하게 된다. 어느날 아침 그 남자가 불량배들에게 떠밀려서 역 플랫폼에서 철로위로 떨어지고 혼수상태에 빠진다.

고속으로 달려오는 기차로부터 루시는 아슬아슬하게 남자를 구한다. 루시가 병원에 찾아갔을때 그녀는 남자의 약혼녀로 오해받는다. 얼떨결에 루시도 그남자의 약혼녀임을 인정해버린다. 꿈에서도 흠모하던 남자가 혼수상태에 빠져있는 동안 약혼녀가 아니라 부인할 필요도 없었다. 신분도 모르는 남자의 가족들이 입원실에 나타나고 루시는 남자의 이름이 피터 켈라한이고 사업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피터의 아버지 옥스와 어머니 밋지, 할머니 엘시는 피터의 병 간호를 하면서 오랫동안 사이가 벌어졌던 피터와 다시 화목해지기를 기대한다. 가족들은 간호사가 약혼녀라고 소개한 루시파 피터의 목숨을 구해낸 은인이라는 사실에 감사해하며 그녀를 가족의 크리스마스 파티에 초대한다. 루시의 출현으로 그들의 삶에는 생기가 돋는다. 본의는 아니지만 약혼녀 행세를 시작하면서 거짓말이 언제 들통날지 몰라 불안해하면서도 루시는 오랫동안 느끼지 못한 가족 그리고 가정의 따뜻함에 행복해한다. 어느날 피터를 찾아가 혼자라고 생각해 자신의 심정을 고백하는데 사울이 진실을 엿듣고 그녀와 마주하지만 그 사건으로 가족들이 더 가까워졌기때문에 그녀의 비밀을 지킬거라 말한다.

피터의 동생 잭은 가족들과 달리 루시가 약혼녀라는 사실을 믿지 않는다. 루시는 그동안 완벽한 신랑감이라 생각한 피터에 관해서 모르던 사실을 차츰 알게된다. 그러면서 피터가 이상적인 남편감이 아니면 어쩌나 걱정을 하기 시작한다. 루시는 자신의 의심하여 파고드는 잭의 질문을 요령껏 빠져나간다. 그러나 루시는 잭의 순수하고 정직한 매력에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하고 갈등하기 시작한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결말

새해 전날, 피터가 잠에서 깨고 피터는 루시를 모르기 때문에 가족들은 그가 틀림없이 기억상실에 걸렸을거라 생각한다. 그녀와 피터는 같이 시간을 보내고 사울은 피터를 설득해 그녀에게 청혼하도록 한다. 루시는 잭을 사랑함에도 불구하고 청혼을 받아들인다. 잭이 결혼식 전날 그녀를 찾아가고 루시는 피터와 결혼하지 말아야할 이유를 물을 수 있는지 물었지만 잭은 할수 없다 대답해 루시를 실망시킨다.

결혼식 날, 루시는 마침내 모든것을 고백하고 피터보다 잭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마침 피터의 진짜 약혼녀인 애슐리 바틀렛 베이컨이 도착해 결혼을 중단할것을 요구한다. 가족들의 말대로 루시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고 빠져나간다.

얼마 후루시가 출근했을때 잭은 그녀의 토큰 판매 부스 쟁반에 약혼반지를 놓는다. 잭은 부스로 들어가 가족들 모두 보는 가운데 루시에게 청혼한다. 결혼식을 치르고 키스를 한 다음 신혼여행을 떠나기 위해  CTA열차를 타고 떠난다. 루시는 이탈리아 플로렌스에 가는 꿈을 이뤘며,, 피터가 잭과 언제 사랑에 빠졌는지 물었을때 루시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라고 답했다고 말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