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부러진 화살' 줄거리 / 결말 / 실화 (스포 O) 정보 ( Unbowed )

by 다락실 2021. 5. 23.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한국

100분

 

감독

정지영

 

출연

안성기 - 김경호 교수 역

박원상 - 박준 변호사 역

나영희 - 김경호 부인 역

김지호 - 장은서 기자 역

문성근 - 신재열 판사 역

이경영 - 이태우 판사 역

김응수 - 박봉주 판사 역

진경 - 박준 아내

김준배 - 이실장 역

박수일 - 심준복 검사 역

 

영화 부러진 화살 줄거리

영화 부러진 화살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54598862

 

영화 부러진 화살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Unbowed 개요 드라마 | 한국 | 100분 감독 정지영 출연 안성기 - 김경호 교수 역 박원상 - 박준 변호사 역...

blog.naver.com

영화 부러진 화살 결말

김경호는 수감된 교소도를 알 수 없는 이유로 이감당하는데, 죄수에게 성폭행도 당한다. 그후 그는 희망을 잃은채 다른 사람이 되어간다.

변호사 혼자 증거를 찾고 장은호 기자는 언론을 통해 이를 알리려고 도와준다. 하지만 사법부의 입김으로 방송은 취소되고 또 판사는 바뀌어버린다. 결국 분통이 터진 김경호는 재판을 거부하고 변호사 혼자 재판을 진행한다. 결국은 4년의 징역형을 받고 아직도 투쟁중이다.

 

실화영화 / 영화 부러진 화살 실화

'판사 석궁 테러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다.

1955년 성균관대학교 대학입시 본고사 수학문제의 오류를 지적하였으며 이후 학내에서 징계 및 재임용 거부를 당하여 퇴출 되었다.

2005년 9월에 법원에서 성균관대학교 재임용 심사 과정의 김명호 교수에 대한 평가는 절차적 위법이라는 판결을 받아내었으나, 교수 지위확인 청구는 기각 되었다.

2007년 1월, 민사소송을 담당했던 고등법원 박홍우 부장판사에 대하여 석궁테러사건을 일으켰다.

같은 해 10월에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았으며, 2011년 1월에 출소하였다.​

-

부러진화살이 허구라는 말이 있었지만

대본 90%가 공판의 기록으로 만들어졌고 10%만 픽션이라고 합니다.

 

 

 
부러진 화살
이 남자의 분노에 주목하라! 대학 입시시험에 출제된 수학문제 오류를 지적한 뒤 부당하게 해고된 김경호 교수. 교수지위 확인소송에 패소하고 항소심마저 정당한 사유 없이 기각되자, 담당판사를 찾아가 공정한 재판을 요구하며 석궁으로 위협하기에 이른다. 격렬한 몸싸움, 담당판사의 피 묻은 셔츠, 복부 2cm의 자상, 부러진 화살을 수거했다는 증언… 곧이어 사건의 파장은 일파만파 퍼져나가고, 사법부는 김경호의 행위를 법치주의에 대한 도전이자 ‘테러’로 규정, 피의자를 엄중 처벌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한다. 그러나 피의자 김경호가 실제로 화살을 쏜 일이 없다며 결백을 주장하면서, 속전속결로 진행될 것 같았던 재판은 난항을 거듭한다.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법정, 엇갈리는 진술! 결정적인 증거 ‘부러진 화살’은 행방이 묘연한데… 비타협 원칙을 고수하며 재판장에게도 독설을 서슴지 않는 김경호의 불같은 성격에 변호사들은 하나둘씩 변론을 포기하지만, 마지막으로 선임된 자칭 ‘양아치 변호사’ 박준의 등장으로 재판은 활기를 띠기 시작하는데…. 상식 없는 세상에 원칙으로 맞서는 한 남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평점
9.5 (2012.01.18 개봉)
감독
정지영
출연
안성기, 박원상, 나영희, 김지호, 문성근, 이경영, 김응수, 진경, 김준배, 박수일, 정원중, 한기중, 박길수, 이승훈, 조동인, 최원, 한사명, 전진우, 임지환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