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1. 4. 28.
반응형
SMALL

개요

공포, 미스터리

미국, 스웨덴 

147분

 

감독

아리 에스터

 

출연

플로렌스 퓨 - 대니 역

잭 레이너 - 크리스티안 역

윌 폴터 - 마크 역

윌리엄 잭슨 하퍼 - 조쉬 역

빌헬름 브롬그렌 - 펠레 역

율리아 랑나르손 - 잉마르 역

아치 매더퀴 - 사이먼 역 | 엘로라 토르치아 - 코니 역

이사벨 그릴 - 마야 역 | 안나 아스트롬 - 카린 역

군넬 프레드 - 시브 역 | 매츠 브롬그렌 - 오드 역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412367943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스포 O)

Midsommar 개요 공포, 미스터리 | 미국, 스웨덴 | 147분 감독 아리 에스터 출연 플로렌스 퓨 - 대니 역 잭...

blog.naver.com

 

영화 미드소마 결말

 

다음날 사이먼, 코니는 호르가를 떠나려고 하는데 코니가 떠날 준비를 끝내자 사이먼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한마을 사람이 사이먼이 집으로 가는 기차가 온다는 걸 듣고 먼저 떠났다 알려주고 코니는 화난 채 떠나고 대니가 지켜본다. 조쉬는 직접 장로 중 한 명을 인터뷰하면서 경전에 대한 정보를 듣는데 축제는 시대를 거쳐 계속하여 갱신되는 경전에 따라 의식이 진행되는데 근친혼으로 태어나 예지력 가진 루벤이라는 신묘한 소년의 그림이 현시대의 경전 줄거리로 쓰이고 있다는 것이다. 조쉬는 경전의 내용을 사진 찍어도 되냐 묻는데 제지당한다.

 

뛰어내린 두 노인의 시체는 불태워진다. 그 와중 마크가 초원에 놓은 고목 중 하나에 소변을 보는데 이를 발견한 마을 사람 울프가 자신의 조상을 욕보였다며 마크에게 호통치고 흐느낀다. 마크는 고목의 중요성에 대해 듣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크리스티안과 조쉬는 펠레를 통해서 장로가 인명, 지명을 가명으로 사용하는 조건으로 축제에 대한 내용을 논문 주제로 쓰는 걸 허락했다는 말을 듣는다. 이후 본격적으로 그들은 호르가에 대해 조사를 시작한다. 크리스티안은 한마을 사람에게 이곳이 작은 공동체인 만큼 친족 간 혼인, 근친 교배가 존재하지 않냐 물었고 이에 대해 근친혼은 관리하고 있어 매우 드물고 대개 외지인의 힘을 빌려 대를 잇는다는 답을 듣는다. 또다시 만찬이 시작되는데 마크는 자신에게 호통친 울프가 계속 노려보는 걸 느낀다. 또 대니는 어깨너머 코니가 마을 사람에 의해서 역으로 무사히 돌아갔다는 얘기를 듣는다. 마크는 코니가 비명 지르며 달리기 선수처럼 어디론가 뛰어가는 걸 봤다고 한다. 대니는 영국 커플의 일을 크리스티안에게 심각하게 얘기하지만 크리스티안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논문에만 열중한다. 대니는 코니를 버리고 간 사이먼에 빗대어서 너도 그럴 수 있겠네라 말한다. 만찬 도중 크리스티안은 파이에서 음모로 추정되는 털을 발견하고 자신의 음료만 붉은빛을 띠는 걸 알게 된다. 이때 마크는 마을의 한 여자에게 보여줄게 있다는 얘기를 듣고 그녀를 따라가지만 이후로 하루 종일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밤이 되자 조쉬는 경전을 사진 찍으려고 몰래 경전이 있는 방에 들어가는데 누군가 방문을 열고 조쉬를 쳐다본다. 조쉬는 당황해서 여기 있으면 안 된다 말하다가 바지를 안 입어 성기가 드러난 채로 아무 말 없이 서있는 마크를 보고 뭔가 이상하다 느낀다. 느 순간 누군가 망치로 조쉬의 머리를 내리친다. 조쉬 앞에 나타난 남자는 마크가 아니라 마크의 얼굴 가죽을 뒤집어쓴 다른 사람이었다. 그 남자는 조쉬를 내려다보고 조쉬의 머리를 내리친 누군가가 비명소리 내며 쓰러진 조쉬를 끌고 사라진다.

 

다음날 아침 대니, 크리스티안, 펠레는 경전이 도둑맞았다는 얘기를 듣고 대니는 조쉬와 마크가 사라진 것에 대해 이상하게 느낀다. 크리스티안은 시브가 부른다는 말을 듣고 방으로 따라간다. 그녀는 마야와 크리스티안이 점성술로 궁합이 좋고 마야도 원하니 관계를 가지라고 하고 크리스티안에게 음모를 먹인 것도 마야라 밝힌다. 크리스티안은 찝찝한 표정으로 나와 펠레의 옆에 앉아 대니의 경연을 본다. 대니는 5월의 여왕을 뽑는 경연에 참여하는데 메이폴이라는 꽃으로 덮인 솟대 주위로 마을 젊은 여자들이 둘러싸 하나 둘 지쳐 나가떨어질 때까지 춤추는 경연이다.. 경연이 시작되기 전 정체불명의 약초를 탄 차를 같이 마시는데 대니를 환각에 빠트렸던 그 차다. 여기서도 대니는 자기 발이 수풀과 하나가 되는 환영을 본다. 춤추면서 대니는 자기가 춤추는 여자들과 스웨덴어로 대화한다는 걸 자신도 모르게 느낀다. 결국 대니는 나머지 두 명이 같이 넘어져 최후의 1인이 되고 5월의 여왕으로 추앙받는다. 경연을 보던 크리스티안은 마을 여자가 준 차를 마신다.

대니가 5월의 여왕이 된 후 만찬 자리에서 마을 사람들은 행운을 불러온다는 삭힌 청어를 꼬리부터 통째로 먹으라고 권유하는데 대니는 먹지 못하고 뱉어버린다. 같은 자리에서 차 때문에 환각에 빠진 크리스티안은 대니가 마을 풍요를 기원하는 의식을 하러 나간 사이에 마야와 성관계를 갖는다. 이때 관계를 가지는 그들을 마을 여자들이 알몸으로 둘러싸고 마야가 내는 신음소리를 따라 한다. 의식 마치고 돌아온 대니는 단체로 들리는 신음을 듣고 주변 젊은 여자들이 경고하는데도 불구하고 열쇠구멍으로 마야와 크리스티안이 성관계 갖는 장면을 보고 충격에 빠져 구토하고 울부짖는다. 그런 대니를 마을 여자들이 숙소로 데려가 주변을 둘러싸고 같이 울부짖는다.

 

정신 차린 크리스티안이 상황을 벗어나려고 정신없이 알몸으로 뛰쳐나와서 숨을 곳을 찾는데 정원에 꽂혀있는 조쉬의 다리를 본다. 겨우 양계장을 찾아 들어가서 피의 독수리형을 받고 천장에 매달린 사이먼의 시체도 발견한다. 뒤쪽에서 다가온 마을 사람이 가루를 불어 크리스티안을 기절시키고 쓰러진 크리스티안은 눈꺼풀을 깜빡이는 것조차 제어가 안돼 가루를 분 사람이 눈꺼풀을 손가락으로 닫는다.

축제 막바지 약에 취한 크리스티안이 대니 앞에 놓여있다. 축제는 사실 9명을 제물로 희생시키기 위한 축제로 외지인 네 명 마을 사람 네 명 5월의 여왕이 선정한 한 사람이 제물로 희생되는 것이다. 대니는 추첨으로 뽑힌 투르비욘이라는 이름의 마을 사람과 크리스티안 중 결국 크리스티안을 제물로 선택한다.

마을 남자들은 마을에 있던 철장 속 곰의 배릴 갈라 내장을 꺼내고 움직이지 못하는 크리스티안을 넣어 곰의 가죽을 꿰맨다. 외지인 네 명의 사체로 만들어진 호브제와 호르가 주민 남녀로 만든 인형 자원한 울프, 잉마르, 곰의 가죽을 뒤집어쓰고 정신은 멀쩡하지만 마비된 크리스티안 등 9명이 움집에 실려간다. 움집 안에서 크리스티안을 중심으로 나머지 8명의 시체, 사람이 둘러싼 형태로 배치한다. 마을 사람들은 살아있는 제물들에게 고통을 잊게 해준다는 약을 먹이고 움집에 불을 지른다. 모든 것이 타오르기 시작하고 옷에 불이 붙기 시작하자 울프와 잉마르도 울부짖는다. 밖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울부짖는 소리를 따라 한다. 대니도 절망으로 일그러진 표정을 하다 움집이 완전히 불에 타서 무너지기 시작하자 웃는 표정으로 바뀐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