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스타트렉 : 비욘드' 줄거리 / 결말 (스포)

by 안뇽 다락실 2019. 12. 9.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모험, SF, 스릴러

미국

122분

 

감독 

저스틴 린

 

출연 

크리스 파인 - 커크 역

사이먼 페크 - 스카티 역

조 샐다나 - 우후라 역

재커리 퀸토 - 스팍 역

칼 어번 - 본즈 역

안톤 옐친 - 체코프 역

존 조 - 술루 역

이드리스 엘바 - 크롤 역

소피아 부텔라 - 제이라 역

리디아 윌슨 - 칼라라 역

조 타슬림 - 마나스 역

 

영화 '스타트렉 : 비욘드' 줄거리

 

5년 탐사 임무의 3년째를 맞이한 엔터프라이즈호, 커크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대원들도 장기간 공동생활로 다양한 관계가 맺어진다. 엔터프라이즈호는 휴식, 보급을 위해 최첨단 우주기지인 요크타운에 정박하지만 정체불명 소형 우주선이 요크타운으로 구조 여행을 한다. 칼라라라는 외계인은 아직 탐사되지 않은 지역인 네크로클라우드 성운 내부에서 자신들의 우주선이 추락했다며 엔터프라이즈는 구조를 위해 요크타운을 떠난다.

 

불안정 지대를 지나 거주 가능한 M급 행성 알타미드로 접근하던 엔터프라이즈는 갑자기 벌떼같은 스웜쉽 대군에게 공격받고 갈갈이 찢긴다. 적들이 선내에 침입해 대원들을 잡아가고 이전 탐사임무에서 얻은 유물을 찾는 것을 안 커크는 대원들에게 탈출명령을 내리고 유물을 빼돌린다. 하지만 탈출하던 대원들은 스웜쉽 습격으로 포로가 되거나 원반부만 남은 엔터프라이즈는 알타미드 행성으로 추락한다.

 

술루, 우후라와 대원들은 크롤이라는 적의 지휘관에세 포로로 잡히고, 추락하는 원반부에서 비상 탈출한 커크, 체코프는 칼라라와 추락한 원반부로 향한다. 전투 중 스웜쉽을 빼앗은 스팍, 맥코이 역시 행성으로 추락하고 스팍은 그 와중 부상을 입는다. 크롤의 부하들을 피해 기관부 어뢰에 들어가 탈출한 스카티는 제이라라는 외계인의 도움을 받는데 스카티의 유니폼에서 스타플릿 휘장을 본 제이라는 자신을 도와주고 이 행성을 빠져나가자는 제안을 한다. 제이라의 은신처는 오래전 불시착한 다른 스타플릿 함선 USS 프랭클린이었고 스타플릿 휘장을 알아본 제이라가 스카티를 끌어들인 것이다.

 

추락한 원반부에 도착한 커크는 체코프에게 원반부 센서를 이용해 대원들을 찾으라는 명령을 하고 칼라라와 숨겨둔 유물을 찾으러 간다. 커크가 유물의 위치를 말하는 순간 칼라라가 커크를 공격하고 크롤에게 유물을 찾았다 통신 보낸다. 하지만 칼라라를 의심한 커크의 함정이었다. 체코프와 칼라라를 제압하지만 통신을 받고 온 크롤의 부하 드론들의 공격을 받는다. 커크와 체코프는 가까스로 포위를 돌파하고 원반부는 완전히 뒤집혀 파괴되고 칼라라도 원반부에 깔려 사망한다.

 

술루와 우후라는 갇혀있던 감옥에서 몰래 빠져나오고 크롤이 스타플릿에서 네크로클라우드 성운을 탐사하기 위해 발사된 마젤란 탐사기를 수거해 탐사기의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요크타운에 접속해 정보를 빼오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 크롤은 엔터프라이즈에 유물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엔터프라이즈를 유인하기 위해 칼라라를 보낸 것이다. 우후라는 네트워크를 통해 요크타운으로 구조 신호를 보내지만 크롤에게 잡히고 크롤은 구조신호 위치를 조작해놨다며 스타플릿 우주선들이 성운 안에서 헤맬 거라며 비웃는다.

 

칼라라를 잃은 크롤은 대원들이 보는 앞에서 술루를 고문하고 커크에게 유물을 맡아둔 씰 소위가 자신의 몸안에서 유물을 꺼내 준다. 크롤은 우후라와 씰에게 유물의 정체를 알려주는데 행성 전주인들이 만들었다 너무 무서운 무기라 반으로 쪼개버린 것이었고 반을 가지고 있던 크롤이 나머지 반을 찾아 헤맸음을 말하고 씰 소위를 무기로 죽인다.

 

 

 

 

 

영화 '스타트렉 : 비욘드' 결말

 

커크와 체코프는 스카티, 제이라를 만나고 프랭클린의 센서와 트랜스포터를 이용해 스팍, 맥코이를 데려온다. 크롤의 기지 위치를 알게 되지만 기지의 지형 때문에 프랭클린의 트랜스포터로 대원들을 이동시킬 수 없었고 신호 강화기를 이용하면 이동시킬 수 있을 거라 한다. 커크는 프랭클린에 실려있던 모터사이클을 이용해 크롤의 기지 주변을 휘저으며 눈길을 끌고 틈을 타 스팍, 맥코이는 트랜스포터로 잠입해 대원들을 탈출시킨다. 커크를 엄호하던 제이라는 크롤의 또 다른 부하 마나스에게 잡혀 격투를 벌이지만 밀린다. 대원들이 모두 탈출한 것을 확인한 커크는 마나스와 싸우다 건물에서 떨어지는 제이라를 붙잡고 트랜스포터로 이동한다.

 

크롤은 스웜쉽들을 모두 이끌고 요크타운을 공격하기 위해 출발하고 엔터프라이즈호 대원들도 프랭클린을 띄워 쫓아간다. 엔터프라이즈가 당한 것처럼 요크타운의 방어 시스템도 수많은 우주선이 공격해오는 전술에 대응하지 못하고 무력화된다. 스팍은 수많은 스웜쉽이 통제되는 방법을 추론하고 우후라는 크롤의 우주선들에게 공격당할 때 나오던 방해전파가 사실은 스웜쉽을 제어하기 위한 신호임을 알고 스웜쉽을 조종하는 드론을 방해하기위해 VHF 전파에 제이라가 고른 음악을 틀어 신호를 교란해 스웜쉽들이 서로 부딪히게 해 그들을 격파한다. 

 

하지만 크롤은 요크타운으로 침입해 생명유지장치를 통해 유물의 나노머신 구름을 퍼트리려 하지만 와중 크롤이 USS 프랭클린 전 선장인 발타자르 에디슨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가가린 벨트 탐사 중 웜홀에 빨려 들어가 알타미드에 불시착했고 연방 범위 밖이라 조난 신호를 보내도 답을 할 수 없었던 연방이었지만 자기 부하들이 하나, 둘 죽어가는데 평화를 모토로 하는 행성 연방의 대의에 회의를 품고 후에 아브로나스의 존재를 알고 가동해 연방을 없애려 한 것이었다. 

크롤이 유물을 작동시키려는 순간 커크가 크롤을 방해하고 결국 크롤과 우주선은 우주 바깥으로 방출되고 크롤은 유물에 의해서 없어지게 된다.

 

커크의 추천으로 제이라는 스타플릿 아카데미에 입학 허가를 받게 되고, 살아남은 대원들은 조선소에게 건조되는 새 엔터프라이즈호의 조립을 바라보며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