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디스트릭트 9' 줄거리 / 결말 / 해석 (스포 O) 정보 ( District 9 )

by 다락실 2021. 3. 5.
반응형
SMALL

개요

SF, 액션, 스릴러, 드라마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112분

 

감독

닐 블롬캠프

 

출연

살토 코플리 - 비커스 메르바 역

바네사 헤이우드 - 타냐 메르바 역

제이슨 코프 - 그레이 브래드냄 역

데이빗 제임스 - 쿠버스 벤터 역

바탈리 볼트 - 사라 리빙스톤 역

실베인 스트라이크 - 닥터 카트리나 맥켄지 역

 
 

영화 디스트릭트9 결말

​ MNU은 비커스, 크리스토퍼를 데려가려고 하지만 '디스트릭트 9'를 장악한 나이지리나 계 갱들은 비커스처럼 외계 무기를 사용하고 싶어서 수송 차량을 막는다. 그는 비커스의 외게 팔을 잘라서 먹으면 자기들도 그렇게 된다고 믿는다. 크리스토퍼의 아들은 혼자 비행선에 남아서 컴퓨터를 조작해 지상에 있던 외계 로봇을 되살린다. 로봇이 비커스도 외계 생명체로 인식을 해 그는 살리고 인간들을 죽인다. 비커스는 자유로워지고 외계 로봇 갑옷도 입는다.

 

 
 

크리스토퍼가 MNU에 잡히는 걸 보고 혼자 도망치던 비커스는 군인들이 크리스토퍼를 죽일 계획인 걸 듣고 그를 구하기 위해 돌아간다. 자신은 마지막까지 MNU를 유인하는 역할을 하고 MNU 군인 쿠버스는 비커스를 끝까지 공격한다. 비커스는 로봇에서 나와 기어가는데 쿠버스가 그를 죽이려고 하자 다른 외계인들이 쿠버스를 죽인다.

 

 
 

크리스토퍼와 아들은 모선을 움직여 우주로 돌아가고 비커스는 3년 후 돌아오겠다는 크리스토퍼의 말을 믿고 기다리지만 그는 돌아오지 않았고 크리스토퍼는 완전한 외계인으로 변한다.

 

 
 

영화 디스트릭트 9 해석

외계 SF 영화일 것만 같은 이 영화는 사실은 현실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영화에서 외계인이 살고 있는 구역 디스트릭트9은 실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빈민가 흑인들이 사는 판자촌 '디스트릭트 6'을 본따서 만든 영화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백인과 흑인차별이 심한 곳이라 인간의 외계인 차별이 잘 드러나는 국가로 배경을 세운 것 같다.

디스트릭트9에 사는 외계인들은 디스트릭트 6에 사는 빈민 흑인을 의미한다.

​영화에서 외계인을 몰아내려는 시민들은 실제로는 흑인을 탄압하는 백인들을 의미한다.

영화에서 완전히 외계인의 모습으로 변해버린 비커스는 쓰레기를 뒤지며 살아가지만 쓰레기로 꽃을 만들어 집 앞에 둔다. 외계인으로 변했지만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은 여전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백인들이 흑인들을 탄압하지만 똑같이 존중받아야 할 인간이라는 걸 의미하는 것 같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