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대호'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The Tiger )

by 다락실 2021. 3. 3.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한국

139분

 

감독

박훈정

 

출연

최민식 - 천만덕 역

정만식 - 구경 역

김상호 - 칠구 역

성유빈 - 석이 역

오스기 렌 - 마에조노 역

장석원 - 류 역

김홍파 - 약재상 역

라미란 - 칠구의 아내 역

이나라 - 말년 역

정지소 - 선이 역

 

영화 대호 줄거리

영화 대호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142279771

 

영화 대호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The Tiger 개요 드라마 | 한국 | 139분 감독 박훈정 출연 최민식 - 천만덕 역 정만식 - 구경 역 김상호 -...

blog.naver.com

 

영화 대호 결말

구경은 마에조노에게 가서 특수부대를 동원하자 하고 마에노조는 이를 받아들여서 항일세력 토벌에 특화된 철포회수대를 투입시킨다. 동복 차림을 하고 철모, 수류탄까지 갖춘 철포회수대는 다이너마이트로 지리산을 폭파해 도망치는 동물들을 모두 사살하며 전진한다. 칠구는 이 모습을 보고 경악한다. 다이너마이트로 인한 연기 속에 대호가 나타나 일본군들을 도륙하는데 이것도 구경의 계략이었다 일본군들을 총알받이로 쓰면서 그들이 총 쏴 만신창이가 된 대호의 눈을 맞춘다. 포수들이 대호를 올가미로 묶는데 구경은 대호의 숨통을 끊는 건 자기 몫이라며 다른 포수들을 말리고 자기가 앞서서 대호에게 총구를 겨누는데 분노한 대호가 발악해서 올가미를 풀고 다른 포수를 잡아 뜯고 구경을 쳐서 쓰러뜨린다. 구경은 혼신의 힘을 다해서 총에 손을 뻗는데 대호가 발로 구경의 손을 짓밟는다.

 

대호는 구경에게 복수하듯이 다른 포수들은 두고 구경만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 죽이고 포효를 하고 사라진다. 칠구가 구경에게 다가와 말을 걸자 구경은 자기 시체를 여기 두고 가라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 

 

마에조노는 괴멸당한 일본군을 보고 시신, 부상병들을 수습하고 지리산에서 야영하기로 하고 류는 칠구에게 무슨 수를 써서라도 천만덕을 데려오라 명령한다. 석이를 잃고 실의에 빠진 천만덕은 만신창이가 되어서도 자기 집으로 온 대호의 의도를 알아챈 듯 숨겨둔 총을 꺼내고 석이의 시신을 화장하고 지리산 정상으로 간다. 몰이꾼과 찾아아 잿더미만 남은 천만덕의 집을 본 칠구는 지리산 정상을 보며 불길한 예감을 느끼고 천만덕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대호도 동굴에 새끼들 시체를 가지런히 두고 정상으로 간다.

 

일본군들은 지리산을 포위하며 대호를 추격하고 먼저 도착한 천만덕은 대호에게 큰절을 올리고 총을 겨눈다. 대호가 천만덕에게 돌진하고 천만덕은 대호의 가슴을 겨눠 명중시킨다. 총성이 들리자 칠구는 걸음이 급해진다. 대호는 자기를 키워준 천만덕을 죽이는 걸 망설이며 돌진을 멈추고 피를 쏟으며 비틀거린다. 천만덕은 대호를 보며 총을 버리고 단도를 꺼내 왜 멈춘 거냐며 꾸짖는다. 칠구가 도착해 천만덕을 부르지만 천만덕은 대호에게 시선을 집중한다. 천만덕이 소리치자 대호는 답하듯 울부짖고 천만덕에게 달려들어서 그를 안고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칠구는 놀라서 달려오지만 이미 둘은 절벽 아래로 떨어졌다.

칠구에게 대호가 사라졌다는 말을 들은 마에조노는 지리산의 겨울은 이길 수 없다며 내년 봄에 다시 오자며 철수한다. 대호와 천만덕의 행복했던 시절, 석이가 태어났을 때, 대호는 새끼이던 시절 어미, 형제와 함께하던 시절이 나오고 둘의 시신은 눈에 덮여 사라져간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