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엔젤 해즈 폴른'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1. 2. 25.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스릴러

미국

121분

 

감독

릭 로먼 워

 

출연

제라드 버틀러 - 마이크 배닝 역

모건 프리먼 - 트럼불 대통령 역

대니 휴스턴 - 웨이드 제닝스 역

프레드릭 슈미트 - 트레비스 콜 역

로시 윌리엄스 - 브루노 역

파이퍼 페라보 - 레아 배닝 역

제이다 핀켓 스미스 - 톰슨 역

닉 놀테 - 클레이 배닝 역

조셉 밀슨 - 라마레즈 역

해리 딧슨 - 신경과전문의 역

 

영화 엔젤 해즈 폴른 줄거리

영화 엔젤 해즈 폴른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441821234

 

영화 엔젤 해즈 폴른 정보 (스포 O) 줄거리 결말

Angel Has Fallen 영화 엔젤 해즈 폴른 정보 개요 액션, 스릴러 | 미국 | 121분 감독 릭 로먼 워 출연 ...

blog.naver.com

영화 엔젤 해즈 폴른 결말

 

 

수십 년 만에 재회한 부자는 여러 얘기를 나누다가 아버지의 속내까지 알게 된다. 마이크는 아버지가 가족을 버렸다 생각했는데 아버지는 자신이 가족을 아프게 하는 게 겁나서 도망친 거라 털어놓는다. 해킹으로 뒷조사를 해서 마이크의 위치를 알아낸 웨이드의 부하들이 그를 추격했지만 야산 전체가 부비트랩 천지로 개조되어 있어 일방적으로 두들겨맞고 전멸한다. 마이크는 웨이드와 통신으로 그의 범행 동기를 알게 된다.

웨이드의 목적은 돈이 아니라 전쟁이었다. 과거 군인이었던 그는 반전주의 대통령에 의해 갈 곳이 없어지자 용병으로 전업해 훈련소 회사를 차렸는데 만족할 수 없었고 피를 보면서 날뛸 장소를 원했다. 마침 대통령의 정책에 불만을 가진 용병회사들의 지원, 부통령의 암약으로 실행에 들어가 대통령 암살 죄르 마이크에게 뒤집어 씌우려 했었다. 그러나 대통령은 죽지 않았고 이송 차량에서 마이크를 납치해 그가 수사기관에 정보를 주는 것도 막고 계획이 들통나자 러시아군의 도움으로 도주한 것으로 꾸미려던 계획도 실패했다.

 

마이크는 대통령이 죽지 않은 이상 그들의 천하는 언젠가 끈 날 수밖에 없는 시한부라는 사실을 그들도 알 테니 다시 대통령을 노릴 거라 예상하고 아버지와 헤어지고 대통령이 입원한 병원으로 가기로 한다. 아버지의 집에 우리는 사일런트를 위해 일한다라는 단서를 적어두고 FBI 요원에게 연락해서 그곳에서 만나자 하고 병원으로 간다. 떠나기 전 아내, 딸에 대한 얘기를 하고 아버지는 어느새 아들이 아버지가 되고 자기가 할아버지가 된 사실에 놀란다.

집에 있던 마이크의 아내 앞에 웨이드의 부하들이 나타난다. 당장 나가라는 그녀의 말에 자신들은 웨이드가 마이크의 가족을 걱정해 보낸 사람이라면서 안전한 곳으로 데려다주겠다 한다. 하지만 그녀가 저항하자 웨이드의 부하들은 권총을 꺼내 잘 선택하라 협박하고 끌고 가려는 순간 숨어있던 마이크의 아버지가 총으로 내리치고 칼로 찌르면서 모두 제압한다. 처음 보는 노인이 자신과 딸을 며느리, 손녀라 불러 당황한 마이크의 아내는 증거를 요구하는데 클레이가 마이크가 어릴 적 자신에게 붙인 애칭을 말해준다.

 

대통령은 병원에서 의식을 되찾고 경호국장에게 자초지종을 듣고 FBI는 마이크 아버지의 집에서 마이크가 남긴 단서를 보고 웨이드의 사일런트에 도착한다. 웨이드는 FBI가 찾아온 것만으로도 이미 작전이 틀어졌다는 걸 알고 그들을 모두 살해한다. 사일런트를 정리하고 병원으로 쳐들어가서 대통령을 죽이고 부통령에게 암살 대금 천만 달러를 받아서 해외로 도주할 계획을 세운다.

병원에 도착한 마이크는 경호 병력을 따돌리고 대통령이 있는 병실에 도착해 자초지종을 설명한다. 주변의 반대에도 대통령은 마이크를 믿어준다. 이때 병원 시스템 이상과 함께 건물에 산소가 채워지고 있는 걸 알아챈 마이크는 웨이드가 대통령을 죽이려고 오고 있다는 걸 느끼고 대통령을 탈출시키려 한다.

하지만 전용 헬기가 오는 데까지 30분이나 걸리는 상황이고 건물은 산소가 가득해 폭발 직전이라 대통령을 보호하며 육상으로 탈출하기로 한다. 하지만 웨이드의 전파방해로 무전도 차단되고 차량으로 이동하려다가 공격받은 마이크는 근처 건물에 피신해 대통령을 보호하기로 한다.

경호 병력들이 바리케이드 세워서 웨이드 부하들을 막으려는 사이 대통령은 옥상에서 도주하려는 웨이드의 헬기를 폭파시키고 일대일 대결로 그를 끝장낸다. 그 후 마이크는 누명을 벗고 부통령은 음모의 핵심이라는 것이 밝혀져 체포된다. 마이크는 국장으로 진급하고 아버지를 포함한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낸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