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케빈에 대하여' 줄거리 / 결말 (스포 해석)

by 친절한 디지털프라자 율하점 2019. 12. 6.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스릴러, 서스펜스

영국, 미국

112분

 

감독 

린 램지

 

출연 

틸다 스윈튼 - 에바 역

에즈라 밀러 - 케빈 역

존C. 라일리 - 프랭클린 역

시옵한 폴론 - 완다 역

애슐리 게라시모비치 - 실리아 역

 

 

 

 

 

 

 

 

영화 '케빈에 대하여' 줄거리

 

자유로운 여행가 생활을 하다 만난 프랭클린과 아이를 갖게된 에바. 아이를 원치 않던 에바는 태어날 아이에 대해 부정적이었고 그렇게 태어난 케빈은 성강과정에서 남들과 달랐고 에바도 자신의 자식임에도 가혹하게 대했다.

 

케빈은 일부러 엄마를 곤란하게 하기위해 머리를 써 괴롭혔다. 배변 실수때문에 기저귀를 갈아줬는데 다시 대변을 보는 바람에 인내심 한계에 다다른 에바가 케빈은 때려서 케빈의 팔이 부러지는 사고가 일어나기도 했다.

 

케빈은 애정을 보이는 아버지 프랭클린과 원만하게 자라지만 어머니 에바와는 파국적 관계를 보인다. 남편에게 말해보지만 케빈의 좋은 모습만 보는 남편은 수긍을 하지 않고 장난이라 받아들인다. 그러다 동생 시릴아가 태어나는데 케빈과 달리 에바는 실리아에게 많은 애정을 느낀다.

 

에바는 의무감으로 자식과의 관계를 회복해보려하지만 사춘기 반항심과 사이코패스 같은 케빈의 성격이 만나며 일을 그르치게된다. 여동생 실리아가 에바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 하자 케빈은 더욱 잔혹해진다. 실리아가 키우던 기니피그를 죽이고 주방용품으로 시리아의 한쪽 눈을 멀게하는데 에바는 단번에 케빈의 짓임을 안다. 케빈에 대한 경계심, 딸 시리아를 보호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에바와 프랭클린은 말도 안된다며 케빈을 감싸고 부부사이도 악화된다.

 

 

 

 

 

영화 '케빈에 대하여' 결말

 

케빈 문제때문에 에바와 이혼까지 고려한다. 케빈이 들어서 프랭클린이 니 얘기가 아니라 하지만 케빈은 바로 알아차린다. 16살이 되기 직전 케빈은 자신의 아버지 프랭클린과 여동생 실리아를 활로 쏴 죽이고, 학교 체육관의 문을 자전거 자물쇠로 잠그고 활로 학생들을 대량살해하고 체포된다.

 

유년기 케빈이 심하게 아팠던 적이 있는데 당시 케빈은 에바의 말을 잘 들었다. 그때 에바가 케빈에게 읽어주었던 책은 로빈후드인데 후에 케빈은 프랭클린에게 활, 화살을 사달라했고 프랭클린은 케빈에게 장난감 활, 화살을 사주고 가르쳐준다. 케빈이 커서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성능 좋은 진짜 활, 화살을 선물해주는데 그 활, 화살로 프랭클린, 실리아, 학생들을 죽인것이다. 마지막 소년 교도소에 가기전 에바가 케빈의 방을 정리하는데 여전히 방에는 로빈 후드 책이 있다.

 

재판 동안 에바는 모든 재산을 빼앗기고 폐인 생활을 한다. 여행 작가로 유명했지만 생활은 몰락해 여행사의 경리로 일하게 되고 과거의 사건을 아는 남자에게 협박을 당하기도 하고 케빈 사건의 피해가 유족들에게 손찌검을 당하기도 한다. 그래서 점점 타인과 접촉을 피하는 생활을 하게 된다. 2년이 지나고 18살이 가까워져 소년교도소에서 성인교도소로 이송될 케빈을 만난다. 에바는 케빈에게 왜 그런 짓을 저질렀는지 묻는다.

 

케빈은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모르겠다고 힘들어보이는 표정을 짓고는 떨면서 불안해한다.

솔직한 대화를 처음 나눈 모자는 면회시간이 끝나 일어난다. 에바는 케빈을 포옹해주고 영화가 끝난다.

 

 

 

 

 

 

감독, 원작자 모두 여성으로서 임신한다는것 그리고 어머니가 되는것에 대한 두려움을 반영하고자 했다.

엄마가 될 준비가 되지 못한 사람이 자식을 낳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짙어질 수 밖에 없는 영화다.

그리고 집안일, 에바와 케빈 사이에 관여할 생각이 없어보이는 집안에서 좋은 모습만 보려하는 아빠 프랭클린의 잘못도 크다.

 

케빈은 무관심한 양육에서 온 애정결핍과 강박증 그리고 사이코패스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정신장애환자다.

이런 사람들은 무조건 범죄를 저지르는가?

드라마 나쁜녀석들에서는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지고있다고해서 범죄에 이용당하는 이정문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케빈과 이정문을 두고 생각해보면 기본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기질보다 주변환경(부모)이 중요하다 느낀다.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