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이웃집에 신이 산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The Brand New Testament )

by 다락실 2023. 11. 4.
반응형
SMALL

개요

코미디 

벨기에, 프랑스, 룩셈부르크 

115분

 

감독

자코 반 도마엘

 

출연

필리 그로인 - 에아 역

브누아 포엘부르데 - 신 역

욜랑드 모로 - 신의 아내 역

데이빗 무르지아 - 예수 역

로라 베를린덴 - 첫 번째 사도 오렐리 역

디디에르 드 넥 - 두 번째 사도 장클로드 역

세르주 라리비레 - 세 번째 사도 마크 역

프랑소아 다미 - 네 번째 사도 프랑수아 역

카르틴 드뇌브 - 다섯 번째 사도 마르틴 역

로맹 겔린 - 여섯 번째 사도 윌리 역

마르코 로렌지니 - 빅터 역

 
 
 
 

영화 이웃집에 신이 산다 결말

신은 에아가 한 일, 자기가 더 이상 인간을 괴롭힐 수 없다는 걸 알게 되고 두려워한다. 힘도 없어진 그는 세탁실을 통해 아파트로 나오고 현실 세계에서 자기가 인류를 위해 만든 온갖 학대와 좌절을 겪는다. 그리고 그는 만나는 사람에게 모두 폭행을 당한다. 자기의 아파트로 가는 터널이 사라지고 홀로 지구에 갇혀있다는 것 때문에 공포에 떤다. 그는 교회로 피신을 하는데 그곳에서 자기 아들 예수에 대한 비난을 하고 결국 사제들을 자극해 사제들은 또 신을 구타한다. 불법 이민자 집단과 함께 그는 우즈베키스탄으로 추방된다.

 

 
 

에아와 사도들은 삶의 마지막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수백 명이 모인 해변으로 간다. 그런데 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신이 비행기에서 하늘에서 떨어져 해변으로 추락하고 모두를 죽이겠다고 위협을 한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 신의 아내는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18명으로 사도가 늘어난 걸 알고 남편의 사무실을 뒤지다가 컴퓨터를 가동하고 컴퓨터를 리셋해버린다.

 

 
 

그래서 사망일을 알려주던 메시지를 모두 삭제를 하고 비행기는 고도를 되찾고 꽃이 만발한 하늘 아래 새로운 창조물이 탄생을 한다. 빅터는 신약성경을 출판해 베스트셀러가 되고 절망적인 가난은 명예와 부를 가진 삶으로 바뀐다. 신은 우즈베키스탄에 도착해 세탁기를 생산하는 조립 일을 한다. 그는 자기를 아파트로 다시 데려다 줄 세탁기를 찾지만 성공하지 못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