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지옥의 묵시록'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Apocalypse Now )

by 다락실 2023. 10. 4.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전쟁

미국 

182분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말론 브란도 - 월터 E. 커츠 대령 역

로버트 듀발 - 빌 킬고어 중령 역

마틴 쉰 - 벤자민 L. 윌라드 대위 역

프레드릭 포레스트 - 셰프 역

샘 바톰즈 - 랜스 역

알버트 홀 - 필립스 역

로렌스 피시번 - 클린 역

데니스 호퍼 - 사진기자 역

스콧 글렌 - 리차드 콜비 역

 
 
 

영화 지옥의 묵시록 결말

해군 경비정은 몽타냐르족이 즐비하고 희생자들의 유해가 널려져 있는 앙코르 사원인 커츠의 전초기지에 도착을 한다. 윌라드, 셰프, 랜스는 커츠의 천재성을 칭찬하는 미국 사진 기자와 만난다. 그들은 거의 공포에 질린 콜비도 마주친다. 윌라드, 랜스와 함께 커츠를 찾아 나서고 둘이 돌아오지 않으면 전초기지를 공습하라는 명령을 셰프에게 남긴다.

 

 
 

수용소에서 윌라드는 결박되어 커츠 앞에 끌려온다. 커츠는 공습을 막기 위해 자른 셰프의 머리를 윌라드의 무릎에 올려놓는다. 윌라드가 풀려나고 커츠는 베트콩의 무자비함을 칭송하며 그에게 전쟁 이론을 강의한다. 커츠의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고 윌라드가 죽은 후 아들에게 자신에 대해 말해달라고 부탁을 한다.

 

 
 

그날 밤, 몽타냐르족이 물소를 의식적으로 죽이자 윌라드는 칼로 커츠를 죽인다. 영내 모든 사람들은 윌라드가 커츠의 글을 모아둔 문집을 들고 떠나는 걸 보고 그에게 절을 한다. 윌라드는 랜스를 모으고 해군 경비정을 타고 강을 따라 내려와 몽타냐르족에서 멀어진다.

 

 
 

 
지옥의 묵시록
미군 공수부대 소속 윌러드 대위는 커츠 대령 암살 임무를 받는다. 철저한 기밀 속 금지구역인 캄보디아를 향해 험난한 여정을 떠난 그는 서로 죽고 죽이는 정글 같은 전쟁 상황에 점차 피폐해져 간다. 마침내 커츠 대령의 은신처에 도착한 윌러드 대위는 상상을 초월하는 충격적인 공포와 마주하게 되는데...선과 악 그 경계가 무너진다
평점
8.3 (1998.06.04 개봉)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말론 브란도, 로버트 듀발, 마틴 쉰, 프레드릭 포레스트, 샘 바톰즈, 로렌스 피쉬번, 알버트 홀, 해리슨 포드, 데니스 호퍼, G.D. 스프레이들린, 제리 지스머, 스캇 글렌, 보 바이어스, 제임스 킨, 케리 로살, 마이클 헤르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