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두 여인'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Two Women )

by 다락실 2023. 9. 22.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전쟁

이탈리아, 프랑스 

101분

 

감독

비토리오 데시카

 

출연

소피아 로렌 - 체지라 역

쟝 뽈 벨몽도 - 미케레 역

엠마 바론 - 로제타 역

 
 
 
 

영화 두 여인 결말

두 사람은 이웃 마을에 은신처를 구하는데 성공한다. 그런데 로제타가 밤중에 갑자기 사라져 체지라는 공황상태에 빠진다. 그녀는 로제타가 미케레를 찾으러 나갔다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미케레가 독일인들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걸 알게 된다. 로제타는 어리지만 자기에게 실크 스타킹을 선물해 준 한 소년과 외출을 했다가 돌아온다.

 

 
 

체지라는 화가 나 아무 말 없이 나간 로제타를 때리고 꾸짖지만 로제타는 반응이 없었고 모녀는 정서적으로 더 멀어지게 된다. 체지라는 미케레의 죽음에 대해 로제타에게 알리고 로제타는 그제야 강간 당하기 전의 어린 소녀처럼 울기 시작한다. 체지라는 로제타를 위로하며 영화는 끝난다.

 

 
 

 
두 여인
남편을 잃은 체시라는 신앙심 깊은 딸 로제타를 홀로 키운다. 2차 대전 중 연합군의 폭격을 피해 체시라는 딸과 함께 로마를 떠나 고향으로 피난을 간다. 고향에서 만난 공산당원 미셸은 모녀에게 연민을 느끼고, 로제타는 그를 마치 아버지처럼 믿고 따른다. 얼마 후, 미셸이 독일군에게 끌려가자 모녀는 로마로 돌아가기로 하는데, 로마로 가던 중 모녀는 모로코 병사들에게 윤간당하고 만다. 이 비극 이후, 로제타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만 간다. 극도로 사실주의적인 시선으로 성문제, 사회적 소외, 실존주의의 문제를 다룬 이탈리아 문학의 거장 알베르토 모라비아가 전쟁 중에 수많은 여성들이 군인들에게 무참하게 강간당하고 살해당한 사건을 바탕으로 쓴 소설을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을 이끈 거장 비토리오 데 시카가 영화화했다. 체시라 역을 맡은 이탈리아 최고의 여배우 소피아 로렌은 외국 배우로는 최초로 아카데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5 영화의 전당 - 오래된 극장 2015)
평점
8.8 (1960.01.01 개봉)
감독
비토리오 데 시카
출연
소피아 로렌, 쟝 뽈 벨몽도, 엘레오노라 브라운, 라프 발로네, 카를로 닌치, 안드레아 체키, 푸펠라 마지오, 엠마 바론, 브루나 세알티, 안토넬라 델라 포르타, 마리오 프레라, 프랑코 발두치, 루시아나 코르텔레시, 커트 로웬스, 루치아노 피고찌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