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스펠'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3. 3. 1.
반응형
SMALL

개요

공포, 스릴러

미국 

91분

 

감독

마크 톤더레이

 

출연

오마리 하드윅 - 마퀴스 역

로레타 드바인 - 엘로이즈 역

로레인 버로우즈 - 베오라 역

존 비즐리 - 얼 역

 
 
 
 

영화 스펠 결말

겁에 질린 마퀴스는 집 밖으로 몰래 나와 비행기 추락 지점으로 가는데 다른 헛간을 발견하고 다가가려다가 루이스에게 붙잡혀 침대로 돌아온다. 깨어나자 엘로이즈 부부는 외출을 했고 마퀴스는 붕대에 감긴 발의 상처를 확인해 보는데 발에 못이 박혀 있는 걸 알게 되고 못을 빼내 집 밖으로 나가서 세 개의 무덤을 발견하고 파헤쳐 보는데 동물의 사체가 들어 있었다.

다시 돌아온 마퀴스는 100년도 더 된 낡은 사진에서 엘로이즈, 얼, 루이스를 발견하는데 셋은 오랜 기간 동안 다른 사람들의 생명을 빼앗아 자기들의 수명을 늘려왔고 마퀴스는 부부가 자신의 생명을 노리는 걸 알고 도망가려고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는다. 엘로이즈가 도착하고 마퀴스는 방으로 가서 발에 못을 다시 박아 넣고 막 일어난 척한다.

 
 

마퀴스는 핸드폰으로 경찰에 신고하는데 경찰은 주유소에서 마퀴스를 본 적이 있다고 말하고 아내와 딸의 신고로 마퀴스를 찾고 있었다고 한다. 아들은 죽었다고 해서 마퀴스는 절망하고 자기를 구하러 와달라고 한다. 경찰이 오자 화난 엘로이즈는 방으로 들어가 부기티 인형으로 마퀴스를 속박하고 말할 수 없게 입을 봉인한다.

마퀴스는 필사적으로 도망쳐 겨우 돌아가던 경찰을 만나 자기 입을 봉인한 주술을 푼다. 하지만 경창은 엘로이즈와 한패였고 다시 마퀴스를 농장에 데려간다. 엘로이즈 부부는 마퀴스의 다른 가족들을 데려오는데 아들도 있었지만 팔이 잘려 있었다. 그들은 마퀴스의 심장을 꺼내 생명 전이 주술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마퀴스가 주술의 약을 바꿔 몸이 마비된 걸 풀고 자기를 죽이려던 얼을 죽인다.

가족들의 주술을 풀고 헛간 문을 막고 뒤러 나가 경찰도 죽인다. 루이스의 부기티는 물속에 넣어 익사시키고 자기가 만든 엘로이즈의 부기티를 이용해 엘로이즈는 헛간에 박아 넣고 불을 지른다. 마퀴스는 자기를 공격하려는 사람들을 엘로이즈가 가지고 있던 부기티를 보여주며 협박해 가족들과 탈출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