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위대한 쇼맨' 줄거리 / 결말 / 실화 (스포 O) 정보 ( The Greatest Showman )

by 다락실 2020. 7. 5.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뮤지컬 

미국

104분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출연

휴 잭맨 - P.T. 바넘 역

잭 에프론 - 필립 칼라일 역

미셸 윌리엄스 - 채러티 바넘 역

레베카 퍼거슨 - 제니 린드 역

젠다야 콜맨 - 앤 휠러 역

오스틴 존슨 - 캐롤라인 바넘 역 | 카메론 실리 - 헬렌 바넘 역

케알라 세틀 - 레티 러츠 역 | 샘 험프리 - 톰 섬 역

폴 스팍스 - 제임스 고든 베넷 역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 W.D. 휠러 역

 

영화 위대한 쇼맨 줄거리

영화 위대한 쇼맨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144118424

 

영화 위대한 쇼맨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The Greatest Showman 개요 드라마, 뮤지컬 | 미국 | 104분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출연 휴 잭맨 - P.T...

blog.naver.com

영화 위대한 쇼맨 결말

바넘은 집으로 와서 서커스에 화재가 난 걸 발견하는데 시위대와 극단의 싸움 때문이었다. 필립은 앤이 아직 안에 있다고 믿고 불타는 건물로 달려들어가서 바넘에게 구출되기 전까지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바넘은 베넷에게 범인들이 잡혔고 린드가 바넘의 스캔들 이후 투어를 취소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바넘의 저택은 압류되고 채터리는 딸을 부모님의 집으로 데려간다.

바넘의 이기심으로 황폐해져 동네 술집으로 가고 단원들이 찾아낸다. 실망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을 필요로 하는 가족이라 생각한다. 영감을 받은 그는 새로운 쇼를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야심이 그의 사랑을 능가하지 못하도록 한다. 필립과 앤은 함께 병원에서 깨어나고 바넘은 채러티를 찾아서 관계를 개선한다.

바넘은 서커스를 재건하는 재정적 오렴 움에 직면하는데 병원에서 회복하는 필립이 서커스 수익 중 자신의 몫을 완전히 파트너가 되는 조건으로 서커스를 재건하기 위해 사용하겠다고 제안하고 바넘은 기쁘게 받아들인다. 돈 절약을 하기 위해 바넘은 부두 옆의 야외 텐트 서커스로 사업을 바꾼다.

새롭게 단장한 서커스는 큰 성공을 거둔다. 바넘은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필립에게 쇼를 넘긴다.

 

 

영화 위대한 쇼맨 실화

이 영화는 19세기 흥행업자이자 근대적 서커스 창시자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P.T 바넘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하지만 영화와 달리 바넘은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았고 아버지, 할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자란 인물이고 독립을 위해 집을 나와 여러 일을 했다.

흑인 여성 조이스 해스를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간호사라는 거짓말로 돈벌이를 하다 관심이 시들해지자 조이스가 인조인간이라는 말도 했다.

1842년 피지섬에서 잡혔다는 피지 인어를 전시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고

1843년에는 톰섬이라는 난쟁이를 대중에게 소개하기도 했다.

5살인 톰 섬은 영악할 정도로 똑똑하고 말도 잘하고 까불기도 잘하고 노래, 성대모사도 잘해 대중의 인기를 끌었는데

이 모든 것을 바넘이 가르친 것이다. 톰섬의 인기가 유럽까지 알려져 바넘이 그를 데리고 1844년부터 1846년까지 유럽 투어를 다녔다.

1850-1851년에는 스웨덴의 나이팅게일이라는 소프라노 가수 제니 린드를 미국에 초청해 전국 순회 장기 공연을 벌였고

린드는 미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았지만 바넘의 홍보 공세에 미국인들은 얼굴도 모르는 린드에 열광했다.

1883년에는 영국에서 사들인 점보 코끼리의 전국 순회공연을 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1885년 9월 점보 코끼리가 기차 사고로 죽자 코끼리 가죽과 뼈를 박제해서는 순회 전시를 했다.

실물 대신 스토리 팔이를 하기 위해 바넘은 점보가 새끼 코끼리를 구하려 자기 몸을 던져 죽은 거라 주장했다.

그것으로 부족했는지 앨리스라는 암코끼리를 수입해서는 점보의 짝이었다 소개하면서 박제된 점보의 뒤를 따르게 했다.

앨리스는 몇 걸음 걸을 때마다 앞발로 눈을 훔치고 해서 모두들 슬픔을 표현하는 거라 여겼는데 역시나 훈련받은 코끼리였다.

이건 뭐 요즘 구독자, 뷰 수를 늘리기 위해 자극적인 영상물 제작하는 사람들과 다를 바가 없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