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슈퍼맨1'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2. 10. 9.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가족, SF, 모험

영국

143분

 

감독

리처드 도너

 

출연

말론 브란도 - 조엘 역

진 핵크만 - 렉스 루터 역

크시트포터 리브 - 슈퍼맨 / 클라크 켄트 역

마곳 키더 - 로이스 레인 역

네드 비티 - 오티스 역

재키 쿠퍼 - 페리 화이트 역

클렌 포드 - 조나단 켄트 역

발레리 페린 - 이브 테스마커 역

테렌스 스탬프 - 조드 장군 역

필리스 새스터 - 마사 켄트 역

 
 

영화 슈퍼맨1 결말

세기의 범죄자 렉스 루터가 미 육군과 미 해군의 합동 핵 미사일 실험에 대해 알게 된다. 그는 수백 에이커의 빈 사막을 사들여서 두 미사일이 샌안드레이스 단층에서 폭발하도록 재프로그래밍한다. 그의 조수 오티스가 실수로 두 번째 미사일 좌표를 잘못 프로그래밍한다. 슈퍼맨이 자기 계획을 막을 수 있다는 걸 깨닫고 최근 떨어진 크립톤에서 온 운석이 크립톤인들에게 치명적일 것이라는 걸 알게 된다. 그와 그의 부하인 오티스, 이브 테스마커가 운석을 훔쳐 오고 루터는 슈퍼맨을 자기 지하 은신처로 끌어들여 미사일 하나는 샌안드레아스 단층, 하나는 뉴저지 해큰색에 떨어뜨려서 인공 대지진을 만들어서 가장 비싼 서쪽 땅 캘리포니아를 태평양에 가라앉히고 자기가 산 사막지대인 애리조나만 남겨두면 땅값이 올라 차액으로 막대한 돈을 벌 계획을 밝힌다. 루터는 크립톤에서 온 운석 조각 크립토나이트로 슈퍼맨을 무력화시킨다.

 
 

이브 테스마커는 해큰색은 자기 엄마가 살고 있다며 호소하지만 루터는 신경도 쓰지 않고 슈퍼맨이 죽게 내버려 둔다. 테스마커는 루터는 자기가 한 말은 항상 실행한다는 걸 알고 동쪽으로 가 해큰색으로 가는 미사일을 먼저 막아준다는 조건으로 슈퍼맨을 돕는다. 해방된 슈퍼맨은 약속대로 뉴저지 해큰색으로 가는 미사일은 막지만 샌안드레아스 단층에 떨어지는 미사일은 막지 못한다. 캘리포니아 전역에 대규모 지진이 발생하고 골든 게이트 브리지가 파괴되며 후버댐이 무너진다. 슈퍼맨은 단층 지반을 끌어올려 재앙을 막는다.

 
 

슈퍼맨이 다른 사람들을 구하느라 바쁜 동안 로이스의 차는 여진으로 인해 갈라진 틈에 떨어져 흙, 파편으로 가득 찬다. 그녀는 슈퍼맨이 자기를 구하기 전에 질식으로 죽는다. 로이스를 구하기 못한 자신에 분노한 슈퍼맨은 인류의 역사에 손을 대지 말라는 조엘의 경고를 무시하고 지구의 자전을 거꾸로 돌려 미사일과 지진으로 인한 피해와 로이스의 죽음을 막는다. 슈퍼맨은 렉스 루터와 오티스를 감옥에 잡아 넣는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