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A Millionaires First Love )

by 다락실 2022. 4. 18.
반응형
SMALL

 

 

개요

멜로 / 로맨스

한국

116분

 

감독

김태균

 

출연

현빈 - 재경 역

이연희 - 은환 역

이한솔 - 명식 역

정욱 - 교장 원철 역

김병세 - 유 변호사 역

이칸희 - 은환 모 역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줄거리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결말

이 학교는 연극을 해야만 졸업할 수 있어 재경은 연극 안 하고 졸업할 방법 없나 하는데 은환은 없다며 연극을 하자 하며 재경의 변호사가 얼렁뚱땅 졸업시키지 말라 했다고 한다. 재경은 다음날 다리를 다쳤다며 연극 못할 거라 말하는데 은환이 쓰러지고 재경은 은환을 업고 병원으로 간다. 은환은 봉숭아물을 들였으니 첫눈 올 때까지만 살게 해달라 빈다. 둘은 연극 연습도 하고 재경은 배추 뽑기 알바를 하며 스스로 돈도 벌어본다. 재경은 우연히 은환이 고아인 걸 알게 된다.

은환에게서 전화가 와서 받았는데 응급실이었고 은환은 비후성 심근증이라는 병으로 악화되면 죽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은환이 눈을 뜨니 옆에 환자복 입은 재경이 누워 있었다. 은환은 재경이 잠든 사이 또 시장의 아줌마를 찾아가는데 사실 은환의 엄마였다. 죽기 전에 엄마를 보고 싶어 찾아간 것이었다.

 

 
 

재경은 은환이 은혜원에서 쫓겨나게 될 상황인 걸 알게 되는데 은혜원은 재경의 할아버지 땅이었고 임대료 한번 받지 않았으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변호사가 사람들을 내쫓은 것이다. 변호사는 재경에게 유산 상속을 포기해라며 포기하면 재산 0.1%를 받게 해주겠다고 한다. 재경은 자기가 은환을 돌보기로 마음먹고 은환은 짐을 싸서는 재경의 집을 찾아간다. 마음 복잡해진 재경은 은환에게 윽박만 질러버린다. 재경은 변호사에게 재산을 포기할 테니 은혜원만 놔두라고 한다.

학교에서 연극 언급하는 걸 보던 재경은 열밤만 자고 오겠다는 대사를 보고는 어린 시절 자기와 한 여자아이가 이 말을 하는 걸 떠올리고 자신과 은환이 어릴 적 친구였던걸 기억한다. 둘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고 재경은 연극에서 하녀 역을 맡고 졸업 사진도 찍는다.

재경은 친구들에게 부탁해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고 연극을 시작한다. 공연은 은환의 어머니도 보러 오셨다. 공연을 마치고 첫눈이 내린다. 학교 졸업식, 은환은 이미 죽고 없다. 변호사가 꽃다발을 들고 찾아와 유산상속이 집행되었다고 한다. 재경이 황당해하자 변호사는 회장님이 다 버릴 만큼 소중한 게 생길 때 유산을 상속하라고 했다고 한다. 유산을 상속받은 재경은 은환의 소원인 넓은 창마다 노을이 지는 집을 짓는다.

 

 
 
 
백만장자의 첫사랑
주민등록증 = 유산상속? 아니, 졸업장 = 유산상속!건방지고 철없는 재벌3세 재경은 세상에 두려울 것도, 특별한 삶의 목표도 없다. 주민등록증만 받으면 곧 수천억의 유산을 받을 텐데 그런 것들이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그러나 주민등록증을 받아 든 다음날, 재경에게 청천벽력 같은 할아버지의 유언이 전해진다. 유산을 받으려면 강원도 산골 보람고등학교의 졸업장이 필요하다는 것! 이 세상에 마음대로 안 되는 일이 있다니…어쩔 수 없이 시골로 내려간 재경. 이 시골학교를 그만두고도 유산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퇴학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학교 쌈장으로 보이는 명식을 패지만, 재경에게는 퇴학이 아니라 온 마음으로 그를 감싸는 명식이네 따뜻한 밥상이 주워진다. 교장에게 뒷돈을 주며 퇴학을 종용해보지만, 돌아오는 건 교육자의 신념이 담긴 훈계다. 어떤 잘못도 용서해버릴 것만 같은 이곳에서 재경은 꼼짝없이 학교를 다녀야만 하는 것이다.오만불손 재벌소년, 운명과도 맞바꿀 사랑과 마주치다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무 것도 없는 재경에게 언젠가부터 같은 반 반장 은환이 자꾸 눈에 띈다. 시간만 나면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모으는 억척소녀 은환에게 재경은 퉁명스럽게 굴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녀에게서 눈을 뗄 수가 없다. 은환의 존재는, 마음의 문을 닫고 살아온 재경의 가슴 속으로 어느새 스며들더니, 결국 그의 삶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는다. 유산상속을 포기할 수도 있을 만큼 사랑을 지키고 싶은 재경, 과연 이 사랑을 지킬 수 있을까?
평점
8.0 (2006.02.09 개봉)
감독
김태균
출연
현빈, 이연희, 정욱, 이한솔, 아용주, 함유선, 조규철, 김병세, 박유선, 이은혜, 홍달표, 이도현, 최찬숙, 김정운, 서동석, 원덕현, 박상훈, 권오진, 도용구, 정미혜, 임주환
반응형
LIST

댓글